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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B대구은행카드

[DGB대구은행카드] DGB대구은행 그린카드 v2 카드 혜택 정리

by 카드정보 2023. 2. 9.

DGB대구은행 그린카드 v2 카드

연회비 : 1만원(국내전용), 1만2천원(Master)

 

DGB대구은행 그린카드 v2 카드 기본서비스
Green & Point
  -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 0.1% ~ 1.0%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전월실적 40만원 미만 40만원 이상
~80만원 미만
80만원 이상
~120만원 미만
120만원 이상
~300만원 미만
300만원 이상
적립률 0.1% 0.3% 0.5% 0.7% 1.0%
* 단, 무이자할부, 제세공과금, 상품권, 대학등록금, 아파트관리비, 후불교통 이용금액은 국내 전 가맹점 적립 대상에서 제외
* 특화서비스의 통합적립한도에 포함되지 않으며, 적립한도 및 적립횟수 조건 없이 별도로 적립됨

 

DGB대구은행 그린카드 v2 카드 특화서비스
Green & Transport
  - 버스, 지하철 10% ~ 20%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 [서비스 제공처] : 전국 버스 및 지하철 후불교통 이용금액(단, 공항리무진 및 공항버스,고속버스,시외버스 및 통행료는 제외)
  - [서비스 이용안내]
    · 버스, 지하철 합산 월 이용금액 1만원 이상 시 제공
    · 특화서비스 통합적립한도 적용
    · 버스, 지하철 이용금액은 매출표 접수일 기준으로 적용
    · 전월 실적별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률 상이(10% ~ 20%)
      *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 : 10%
      * 전월 실적 120만원 이상 : 20%
  - 철도, 고속버스 5%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 [서비스 제공처] : 철도 및 고속버스터미널 등록 가맹점
  - [서비스 이용안내]
    · 통합 일 1회, 통합 월 2회
    · 특화서비스 통합적립한도 적용
    ·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 시 제공
    · BC카드에 등록된 가맹점을 기준으로 제공

Green & Shopping
  - 온라인 쇼핑 5%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 [서비스 제공처] : 온라인 쇼핑
  - [서비스 이용안내]
    · 월 2회, 특화 서비스 통합 적립한도 적용
    ·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 시 제공
    · BC카드에 등록된 업종을 기준으로 제공
    · 단, Energy & Transport & Cinema 서비스 대상 가맹점 및 제세공과금은 적립되지 않습니다.

Green & Energy
  - 생활요금 자동이체 5%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 [서비스 제공처]
    · 생활요금: 통신요금, 전기요금 자동이체 시
    · 통신요금은 통신3사(SKT, KT, LG U+) 유무선 자동이체에 한정
  - [서비스 이용안내]
    · 요금당 월 1회, 특화 서비스 통합 적립한도 적용
    ·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 시 제공

Green & Cinema
  - 온라인 영화예매(CGV, 롯데시네마) 2,000원 청구할인
  - [서비스 제공처] : CGV, 롯데시네마 온라인 홈페이지 및 App 예매 시 적용
  - [서비스 이용안내]
    · 통합 월 1회, 1만원 이상 결제 시 적용
    ·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 시 제공
    · 예매 대행업체 이용금액은 청구할인 미적용
    · CGV의 경우 홈페이지 내 티켓·팝콘 스토어에서 영화관람권을 구매하여 예매하는 경우 청구할인 미적용

특화서비스 통합적립 한도
전월실적 40만원 이상~80만원 미만 80만원 이상~120만원 미만 120만원 이상
통합적립한도 5천점 1만점 1만5천점

 

DGB대구은행 그린카드 v2 카드 그린플랫폼서비스
Green & Eco
  - 녹색제품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 녹색제품(친환경제품)이란?
    · 같은 용도의 다른 상품에 비하여 자원의 절약에 기여하고,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는 상품으로서 환경표시 인증 또는 우수재활용제품의 인증을 얻거나 각 인증기준에 적합한 상품을 말합니다.
    · 녹색제품을 그린카드로 결제 시 제품 가액의 일정비율(1 ~ 24%)을 적립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녹색제품은 에코머니 제휴 녹색매장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 제휴 녹색매장 목록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에코머니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 에코머니 제휴가맹점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 에코머니 제휴가맹점에서 결제 시 최대 5% 까지 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에코머니 제휴 가맹점에는 포인트 적립을 알리는 에코머니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 전국 지자체 공공시설 무료입장 또는 할인
    · 전국 지자체 산하 문화 체육 시설에서 무료입장 또는 할인
    · 전국 국립공원(직영 야영장 및 주차장), 자연휴양림 등 자세한 사항은 에코머니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 자세한 사항은 에코머니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에코머니 홈페이지 : http://www.ecomoney.co.kr/)
       ※ Green & Eco (그린 멤버십 서비스)는 전월 실적에 관계없이 제공됩니다.
  - 에너지 절감 시 인센티브 제공
  - 탄소포인트(에코마일리지)제도
    · 가정에서 전기·수도·가스 사용량을 절감한 경우, 환경부 및 지자체에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발급구분 탄소포인트제 에코마일리지
가입대상 전 국민(서울시민 제외) 서울시민
프로그램 개요 환경부에서 운영하는 온실가스 감축 시민참여 프로그램 환경부에서 운영하는 온실가스 감축 시민참여 프로그램
인센티브내용 6개월간 전기, 수도, 가스 개별 사용량을 과거 2년 대비 10% 이상 감축 시 3만 5천 에코머니 적립(연간 최대 7만 에코머니 적립 가능)
※ 세부사항 하단 참조
6개월간 전기, 수도, 가스 합산 사용량을 과거 2년 대비 15% 이상 감축 시 5만 에코머니 적립
(연간 최대 10만 에코머니 적립 가능)
가입방법 홈페이지 방문 및 가입신청
· 신청서 작성 후 거주 지자체(시청/구청, 주민센터) 제출
홈페이지 https://cpoint.or.kr/ https://ecomileage.seoul.go.kr/home
  - 카드 발급 후, 탄소포인트(에코마일리지) 프로그램 회원 가입 및 전기, 수도, 가스 고지서상 고객번호를 입력하셔야만 에코머니 포인트를 적립받으실 수 있습니다.
  - 거주지역에 따라 하나의 제도만 가입 가능하며, 가입방법 및 인센티브 지급 기준 등 자세한 내용은 지역별로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에코머니 포인트 1점 = 1원탄소포인트 프로그램 인센티브 지급내용(반기기준)
구분 온실가스감축율
5~10% 미만 감축시 10%이상 감축시
전기 1만점 2만점
수도 2천5백점 5천점
도시가스 5천점 1만점
* 지자체별로 감축량에 따라 추가 인센티브 지급가능(1점 = 1원)

 

DGB대구은행 그린카드 v2 카드 에코머니 포인트 안내 및 사용방법
에코머니포인트
  - 고객님의 자발적인 녹색소비생활 참여 및 그린카드 이용을 통해 적립되는 친환경 포인트입니다.

비씨 TOP포인트 전환
  - 사용조건: 에코머니 1점 이상 보유 시, 1점 단위로 전환 (에코머니1점 = TOP 1점)
  - 신청방법: 에코머니 홈페이지(www.ecomoney.co.kr)를 통해 신청가능(마이페이지 → 에코머니 포인트 전환 → TOP 전환)

현금 전환(캐시백)
  - 사용조건: 에코머니 20,000점 이상 보유 시, 1점 단위 전환 가능(에코머니 1점 = 1원)
  - 신청방법: 에코머니 홈페이지(www.ecomoney.co.kr)를 통해 신청 가능(마이페이지 → 에코머니 포인트 전환 → 현금전환)

자동차감결제(아파트관리비)
  - 에코머니 3만점 이상 보유 시 서비스별 3만점 단위로 차감결제
  - 별도 차감신청 없이, 상기 이용조건 충족 시 자동차감 결제 처리
  - 각 서비스별 3만원 이상 이용 시 차감 가능
  - 차감횟수 월 1회 한, 최대금액 제한 없음
  - 자동차감 해지절차
    1.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수정 → BC자동차감 결제 → 동의/비동의 선택가능
    2. 에코머니 콜센터(1566-2929)에서 동의/비동의 신청가능

친환경 분야 포인트 기부
  - 에코머니 포인트를 우리 환경을 위한 다양한 곳에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 사용조건: 1,000점 이상 보유 시 1,000점 단위로 기부 (에코머니 1점 = 1원)
  - 신청방법: 에코머니 홈페이지(www.ecomoney.co.kr)를 통해 신청 가능(마이페이지 → 에코머니 사용 → 에코머니 기부)

녹색매장(대형마트)상품권 교환
  - 사용조건: 5,000점 이상 보유 시 교환가능 (에코머니 1점 = 1원)
  - 신청방법: 그린카드 소지 후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갤러리아 백화점 고객센터 방문 신청

에코머니 가맹점 및 에코머니 녹색매장에서 차감결제
  - 사용조건: 에코머니 1점 이상 보유 시 결제 (에코머니 1점 = 1원)
  - 신청방법: 결제 시 에코머니 멤버십 비밀번호, 사용 포인트 금액 등 정보로 신청

에코머니 멤버십 비밀번호 등록
  - 에코머니 가맹점 결제 및 상품권 교환 시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 신청방법: www.ecomoney.co.kr → 마이페이지 → 카드정보조회 → 비밀번호 등록 및 변경
    ※ 자세한 내용은 에코머니 홈페이지(www.ecomoney.co.kr)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제공조건

  • 서비스별 전월실적이 상이합니다.
    단, Green & Eco(그린 멤버십 서비스)는 전월 실적에 상관없이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전월 실적 산정은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국내가맹점 이용금액을 기준으로 산정하며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회비, 해외매출, 무이자할부, 제세공과금, 상품권, 대학등록금, 아파트관리비, 후불교통 이용금액은 제외됩니다.
  • 무이자할부, 제세공과금, 상품권, 대학등록금, 아파트관리비,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회비, 해외매출은 포인트 적립 및 할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카드 발급 등록월 포함 익월말까지는 전월실적을 40만원으로 간주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40만원을 초과하는 전월실적 발생 시, 해당 실적구간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취소된 매출은 취소 매출표가 접수된 월의 이용금액에서 차감합니다.
  • 통신료 등 자동이체 금액은 매출표 접수일 기준으로 이용금액에 반영됩니다.

기타사항 안내

  • 각 서비스 별 포인트 적립금액은 사용일이 속하는 신용공여기간 최초 도래 결제일 이후 2영업일 내에 적립됩니다.
  • 각 서비스 별 청구할인 금액은 카드 결제일에 카드청구금액에서 차감됩니다.
  • 할인 및 포인트 적립 매출이 취소되었을 경우 할인 및 포인트 적립 금액은 재청구 됩니다.
  • 청구할인 및 포인트 적립 대상 매출은 이용순서 기준으로 할인 및 적립이 적용됩니다.
  • 월 적립 및 할인한도, 월 횟수 조건은 당월 1일부터 말일을 기준으로 적용되며, 잔여한도는 이월 되지 않습니다.
  • 가족카드의 경우 본인 이용실적과 합산되지 않으며 카드별 이용실적을 각각 체크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서비스 대상 가맹점은 BC카드에 등록된 업종기준으로 분류되어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카드 이용 시 제공되는 포인트 및 할인혜택 등의 부가서비스는 신규 출시 이후 3년이상 축소 폐지 없이 유지됩니다.
  • 상기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카드사는 부가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카드사의 휴업∙파산∙경영상의 위기 등에 따른 불가피한 경우
    1의2. 제휴업체의 휴업·파산·경영상의 위기로 인해 불가피하게 부가서비스를 축소·변경하는 경우로서 다른 제휴업체를 통해 동종의 유사한 부가서비스 제공이 불가한 경우
    2. 제휴업체가 카드사의 의사에 반하여 해당 부가서비스를 축소하거나 변경 시, 당초 부가서비스에 상응하는 다른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3. 부가서비스를 3년 이상 제공한 상태에서 해당 부가서비스로 인해 상품의 수익성이 현저히 낮아진 경우
  • 카드사가 부가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부가 서비스 변경사유, 변경 내용 등을 사유 발생 즉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고지 방법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고지하여 드립니다. 특히 부가서비스를 3년 이상 제공한 상태에서 해당 부가서비스로 인해 해당 카드의 수익성 유지가 어려워져 부가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일 6개월 이전부터 개별 고지 방법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매월 개별 고지해 드립니다.
    [개별 고지 방법] 서면 교부, 우편 또는 전자우편, 전화 또는 팩스, 휴대폰 메시지 또는 이에 준하는 전자적 의사표시
  •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연회비 반환조건 안내]
  • 카드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전에 카드를 해지하는 경우 연회비 반환금액은 계약을 해지한 날로부터 일할 계산하여 산정하며, 10영업일 이내에 반환 처리됩니다.
    다만, 부가서비스 제공내역 확인에 시간이 소요되는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10영업일 이내에 반환하기 어려운 경우 계약해지 날부터 3개월 이내에 반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이 이미 납부한 연회비에 반영된 다음의 비용은 반환금액 산정에서 제외됩니다.
    - 카드의 발행ㆍ배송 등 카드발급(신규발급)에 소요된 비용
    - 카드 이용 시 제공되는 추가적인 혜택 등 부가서비스 제공에 소요된 비용
  • [해외 이용 수수료 안내]
  • Master 해외가맹점 이용 수수료
    - 국제 브랜드 수수료 : 해외 이용금액의 1%
    - 해외사용수수료 : (해외 이용금액 + 국제 브랜드 수수료)의 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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